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이유
자체 교구 개발
소마는 수년 간의 교구 연구와 교육단계별로 최적화된 교구
수학적인 개념과 원리를 쉽게해외 제작사와의 협업
국내 굴지의 교구 개발 업체 및 해외
직접 경험하며 사고를 확장하고
보다 깊게 생각할 수 있게 되는 힘
사칙연산, 분수 등 수와 관련된 주제에서 교구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접근하여 수와 연산에 대한 감각을 키우고 게임을 통해서 전략적 사고를 할 기회를 갖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덧셈식, 뺄셈식 만들기, 벌레먹은 셈을 알아보는 평균막대저울과 분수의 원리, 크기가 같은 분수찾기, 단위분수의 크기비교를 알아보는 분수막대와 나인도미노 등의 교구들이 있습니다.
도형을 처음 접하는 어린 학생들에게 교구는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를 이끌어 구체물로 경험적인 사고의 확장과 활동중심의 교육을 통해 쉬운 생각에서 응용, 심화의 확장까지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평면도형의 분할과 조합을 알아보는 패턴블럭과 여러가지 입체도형 만들기, 정육면체 전개도의 원리를 알아보는 클리코, 도형의 닮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지오보드 등이 있습니다.
길이와 달리 무게는 시각적으로 비교하기 어려운 속성입니다. 물체를 들어 보아 무게의 차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 1g 큐브와 양팔저울을 이용하여 측정을 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측정에 해당하는 시계읽기는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는 어려운 단원 중에 하나이므로 시침과 분침 그리고 그 바늘이 움직이는 방향을 모형시계를 이용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확률과 통계는 최근 빅데이터와 AI의 중요성으로 인하여 더욱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학생들은 자료를 정리하고, 해석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수동적인 처리에 머무는 경향이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어 왔으며, 수학내용영역 중에서 확률과 통계에 대한 소양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소마의 확률과 통계 교구는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수집하고 정리하는 과정들을 교구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수학은 기본적으로 규칙성을 파악하는 학문입니다. 다양한 수학교구와 논리적 사고력 게임을 통해 수학의 개념과 원리, 규칙성을 스스로 깨닫게 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워줍니다.
대표적인 예로 평면도형의 분할과 조합을 알아보는 패턴블럭과 여러가지 입체도형 만들기, 정육면체 전개도의 원리를 알아보는 클리코, 도형의 닮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지오보드 등이 있습니다.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