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소마 사고력인가?

| 교과와의 연계성

교과와 사고력 수학의 관계는?

보통 학부모님들은 교과와 사고력 수업을 별개라고 생각하시거나 사고력 수업은 교과의 소재들과는 다른 것들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맞는 얘기일 수도, 어쩌면 완전히 틀린 얘기일 수도 있습니다. 교과는 교육부 수학교육학자들의 연구와 관점에 의해 짜여진 하나의 표준적인 체계입니다. 소마사고력수학은 ‘어떻게 학습하면 수학을 쉽게 잘할 수 있을까?’ 라는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한 독립적이고 혁신적인 한차원 높은 수학교육방법입니다. 교과와 비교하여 훨씬 다양한 주제와 소재, 그리고 접근방법에서의 창의성을 생명으로 합니다. 당연히 교과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먼저 사고력으로 수학적 사고의 힘을 튼튼히 하면, 교과문제를 포함한 모든 수학적 문제해결력이 발전한다는 사실은 10년 소마의 역사와 학부모님들의 경험적 평가가 증명합니다.

한가지 더 강조하면, 지금까지 교과수학의 수업구성은 평균적인 수준의 아이에 맞추어 획일화된 수업을 하는데 그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바람직하게도 앞으로 교과수학의 방향이 사고력적 내용과 수업방식을 시도하고 스토리텔링형 수업의 도입을 예고 하는 등 몇몇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고력 수학을 따라오고 있는 것입니다. 소마 사고력은 이미 일찍부터 이러한 교과의 방향성을 구현해오고 있었고, 앞으로도 수학교육의 흐름을 주도하게 될 미래형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수학적 진로에서 교과내신의 중요성이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특히 뉴소마 교재는 이 흐름을 반영하여, 보다 체계적인 사고력적 접근을 통하여 단계적으로 교과의 모든 핵심적인 개념, 원리들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마사고력을 선행한 후 교과 진도의 보조를 맞추면 최고의 교과 수학성적이 보장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