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 사고력수학

어릴수록 수학도 재미있게 배워야 합니다.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특별한 배움터 소마 사고력수학

대한민국 교육 1번지인 깐깐한 대치동 엄마들이 먼저 인정한 사고력 수학의 대명사

초등학교 1학년 때는 90%의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하지만 고등학교 1학년 때는 10%의 아이들만 수학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목고나 대학입시에서 차지하는 수학의 비중은 점점 높아져가는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점점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학을 처음 접하는 유아나 초등저학년 시기에 단순반복적인 연산위주의 문제풀이 방식으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수학을 지루하고 재미없는 과목으로 생각합니다. 소마 사고력 수학은 아이들에게 기계적인 문제풀이 방식을 주입하는 대신 수학과 친해지는 방법을 먼저 배우도록 합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생활속의 소재, 다양한 교구와 창의력게임을 통해 수학적 사고를 흥미롭게 발전시키고, 발표와 토론을 거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학습 진화능력을 키워줍니다.

아이들 스스로 수학에 대한 흥미와 학습 진화 능력을 갖추는 소중한 변화, 소마 사고력 수학을 일찍 시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2009학년도 대입수능시험에서 검증된 소마 사고력 수학

전국의 고등학교 3학년에게는 어려웠다!

2009 수능 ‘나’형 25번 문제

25. 직사각형 모양의 잔디밭에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다. 이 산책로는 그림과 같이 반지름의 길이가 같은 원 8개가 서로 외접하고 있는 형태이다.

A지점에서 출발하여 산책로를 따라 최단거리로 B지점에 도착하는 경우의 수를 구하시오. (단, 원 위에 표시 된 점은 원과 직사각형 또는 원과 접점을 나타낸다.) [4점]

소마의 초등학교 3학년에게는 쉬웠다?

소마 사고력수학 교재 초등 3학년 문제

다음 그림의 개미가 있는 곳에서 딸기케이크가 있는 곳까지 가는 가장 빠른 길의 가짓수를 구하고 방법을 이야기 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