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수학자들의 질문1

  무작정 수학의 공식들을 외우고 문제를 푸는 것은 지겹지만, 누가 어떤 과정을 통해 그런 방법들을찾아냈는지 안다면, 수학의 원리들이 좀더 재미있게 이해되지않을까? 우리가 왜 수학을 공부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찾을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수학자들의 삶과 그들이 품었던 질문, 그리고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통해 수학의 원리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시켜주고, 나아가수학자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이 책에서는 탈레스, 아르키메데스, 에라토스테네스뿐 아니라 피타고라스, 유클리드, 디오판토스, 히파티아, 조충지, 브라마굽타, 알 콰리즈미까지 동서양의 고대 수학자 10명을 다뤘다. 앞으로 공부하게 될 방정식, 기하학, 미적분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원리와의미에 대해 먼저 이해한다면 훨씬 재미있고도 수월하게 이후의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을 바꾼 수학자들의 질문1

 

누가 이 어려운 수학을 만든 거야? 도대체 왜?
지긋지긋한 수학문제집 풀다가 누구나 이런 생각들 한 번씩은 해본다.  “왜 수학을 공부해야 하지? 도대체 누가 이런 어려운 공식을 만든 거야?”  무작정 수학의 공식들을 외우고 문제를 푸는것은 지겹지만, 누가 어떤 과정을 통해 그런 방법들을 찾아냈는지 안다면, 수학의 원리들이 좀더 재미있게 이해되지않을까? 우리가 왜 수학을 공부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찾을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수학자들의 삶과 그들이 품었던 질문, 그리고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통해 수학의 원리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시켜주고, 나아가수학자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알라딘 제공]